멤버 캐릭터들은 1995년부터 2020년까지 각자 다른 사건을 겪으며 살아왔을 것입니다. 그런데 캐릭터들이 95년으로 회귀해 중요한 사건들의 역사를 다시 쓰고 관계에 변화가 생기면서, 각 인물의 인생 타임라인에 있던 사건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사건으로 대체되거나, 존재하지 않았던 사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동창회에 참석해 타임리프를 겪는 캐릭터를 이하 '회귀자'로 칭하며, 시간을 역행하지 않은 나머지 95년 그대로의 어린 캐릭터를 이하 '순행자'로 칭합니다. 회귀자들에게는 다시 돌아온 선택의 기로에서 이전과 다른 결정을 내리려 합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결과로 돌아와, 순행자들에게 예정되어 있던 미래를 뒤바꿀 것입니다.
힐 밸리 '95의 '일어나서는 안 됐던 일'
우리가 돌이키려 하는 과오이자, 곧 다가올 미래라고 할 수 있지.
어차피 졸업하는 마당에 학생회장 같은 건 관심도 없으니 웃자고 그놈한테 몰표를 줬던 거야. 마치 미국 대통령으로 트럼프를 뽑는 것과 같달까? 근데 그놈이 진짜 우리 학교를 망하게 할 줄은 몰랐지!
문자 그대로 누구든 코나 후비는 멍청이 존 마운트캐슬만 아니면 돼. 두 명을 잡아서 학생회장이랑 부회장으로 당선시키자.
문제는 따분한 국립공원 캠핑이 아냐. 우리한테 유일하게 친절히 대해 주는 조셉 선생님이 앤 선생님을 뉴욕으로 떠나보내고 나서 얼마나 폐인이 됐는지 알잖아. 듣기론 앤 선생님의 뉴욕 생활도 그리 행복하진 않았다던데!
수학여행은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이어질 수 있었지만 결국 엇갈린 날이었어. 어쩌면 둘을 이어줄 수도 있지 않을까? 뭐라고? 우리 일이 아니라고? 사람 하나 살린다고 생각해!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옆 학교 놈들이 떼거리로 우리 학교에 와서 그라피티를 그리고 주차장 차 바퀴에 바람을 다 빼놓질 않나… 그 이후로 우린 옆 학교 교복 입은 놈을 보면 팼고, 힐 밸리의 자랑스러운 풋볼 선수 유망주 몇이 전치 3주가 나왔어. 정학을 당하고 졸업이 취소됐고, 대학 리그는 물 건너갔지.
무슨 일인지 알아내고 큰불이 나기 전에 조그만 불씨일 때 잡자고.
학생회에서 어떤 초짜 딜러 하나를 공수해서 음료수에 '파티 약물'을 풀었다는데, 두 명이 약물 과용으로 혼수상태가 됐고, 약에 취해서 같은 차에 타고 있던 친구 셋이 교통사고로 죽었어. 그 이후로 우리 학교에선 프롬은 안 해.
집에 여유가 좀 있는 인기 많은 친구 하나가 파티를 연다면? 프롬에 아무도 가지 않으면 되는 거 아냐?
먼저 일어난 일은 항상 나중 일의 원인이 되지. 둘 사이에 어떤 연관점도 우리의 눈으로는 찾을 수 없지만, 모든 일은 결국 연결되어 있어. '인과율'이니 'M 이론'이니 '엔트로피'니 하는 어려운 말을 써도 너로선 잘 모를 거야… 나비의 날갯짓이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사막의 폭풍이 된다는 말, 영화에서 많이 들어봤지?
이해할 수도, 그럴 필요도 없어. 어차피 넌 곧 보게 될 거야. 네 손끝에서 만들어진 작은 선택이 저 애의 삶의 큰 폭풍으로 돌아오는 것을.
회귀자의 '염원'
메인스트림과 별개로, 18세로 회귀한 캐릭터 개인이 러닝 기간 중 돌이키고자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것도 없다면 프로필에 공란으로 남겨두세요. (캐릭터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원래 시간선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순행자의 '나비효과'
타임리프를 경험하지 않은 18세의 순행자에게 러닝기간(서사상 3개월) 동안 예정되지 않은 미래가 찾아옵니다. 나비효과란 타임패러독스로 인해 발생한 우연적인 사건을 지칭합니다. 순행자 캐릭터들은 이 일이 곧 일어난다는 것을 아직 모릅니다. 캐릭터의 타임라인과 주요 사건이 뒤틀린다는 점에 집중하여 프로필에 작성해 주세요. 아주 사소한 일부터 캐릭터를 뒤흔드는 큰 일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러너들은 텍관 설정을 통해 각자의 염원과 나비효과를 캐릭터 간 서사의 인과관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캐릭터들간의 염원과 나비효과가 명확한 인과관계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또한, 소모임의 메인스트림 진행에 따라 개인에게 임의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단, 오너가 사전에 작성한 사건만이 발생합니다).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는 날, 오너의 신청을 받아 각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장소를 지정해 멤버들을 불러모아 사건을 진행하거나, 독백과 같이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해 제출해주실 수 있습니다.
엔딩 이틀 전부터 접수합니다.
러닝 이후 변화된 캐릭터 개인의 삶에 대하여 간단히 서술하여 스토리 계정(@Back2_Story) DM으로 제출해 주시면, 이후 엔딩 스크립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수위 롤플의 탐라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아지트(@Back2_Agit) 계정을 포함한 다인 디엠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멤버들은 모두 주사위 계정(@Back2_Dice)의 랜덤 답변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