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ORLINK
  • HOME
  • PORTFOLIO
  • ABOUT
    • BIOGRAPHY
    • CLIENT
    • HISTORY
  • CONTACT

S Y S T E M

TIME LEAP

 멤버 캐릭터들은 1995년부터 2020년까지 각자 다른 사건을 겪으며 살아왔을 것입니다. 그런데 캐릭터들이 95년으로 회귀해 중요한 사건들의 역사를 다시 쓰고 관계에 변화가 생기면서, 각 인물의 인생 타임라인에 있던 사건들이 사라지고 새로운 사건으로 대체되거나, 존재하지 않았던 사건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동창회에 참석해 타임리프를 겪는 캐릭터를 이하 '회귀자'로 칭하며, 시간을 역행하지 않은 나머지 95년 그대로의 어린 캐릭터를 이하 '순행자'로 칭합니다. 회귀자들에게는 다시 돌아온 선택의 기로에서 이전과 다른 결정을 내리려 합니다. 그리고 그 선택은 누구도 경험한 적 없는 결과로 돌아와, 순행자들에게 예정되어 있던 미래를 뒤바꿀 것입니다.




 힐 밸리 '95의 '일어나서는 안 됐던 일'

 우리가 돌이키려 하는 과오이자, 곧 다가올 미래라고 할 수 있지.

01

망한 학생회장 선거

 어차피 졸업하는 마당에 학생회장 같은 건 관심도 없으니 웃자고 그놈한테 몰표를 줬던 거야. 마치 미국 대통령으로 트럼프를 뽑는 것과 같달까? 근데 그놈이 진짜 우리 학교를 망하게 할 줄은 몰랐지!
‌
‌ 문자 그대로 누구든 코나 후비는 멍청이 존 마운트캐슬만 아니면 돼. 두 명을 잡아서 학생회장이랑 부회장으로 당선시키자.

02

가슴 아픈 수학여행

  문제는 따분한 국립공원 캠핑이 아냐. 우리한테 유일하게 친절히 대해 주는 조셉 선생님이 앤 선생님을 뉴욕으로 떠나보내고 나서 얼마나 폐인이 됐는지 알잖아. 듣기론 앤 선생님의 뉴욕 생활도 그리 행복하진 않았다던데!

 수학여행은 두 사람이 마지막으로 이어질 수 있었지만 결국 엇갈린 날이었어. 어쩌면 둘을 이어줄 수도 있지 않을까? 뭐라고? 우리 일이 아니라고? 사람 하나 살린다고 생각해!

03

엉망진창 개싸움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옆 학교 놈들이 떼거리로 우리 학교에 와서 그라피티를 그리고 주차장 차 바퀴에 바람을 다 빼놓질 않나… 그 이후로 우린 옆 학교 교복 입은 놈을 보면 팼고, 힐 밸리의 자랑스러운 풋볼 선수 유망주 몇이 전치 3주가 나왔어. 정학을 당하고 졸업이 취소됐고, 대학 리그는 물 건너갔지.

 무슨 일인지 알아내고 큰불이 나기 전에 조그만 불씨일 때 잡자고.

04

마지막 프롬

 학생회에서 어떤 초짜 딜러 하나를 공수해서 음료수에 '파티 약물'을 풀었다는데, 두 명이 약물 과용으로 혼수상태가 됐고, 약에 취해서 같은 차에 타고 있던 친구 셋이 교통사고로 죽었어. 그 이후로 우리 학교에선 프롬은 안 해.

 집에 여유가 좀 있는 인기 많은 친구 하나가 파티를 연다면? 프롬에 아무도 가지 않으면 되는 거 아냐?

염원과 나비효과

 먼저 일어난 일은 항상 나중 일의 원인이 되지. 둘 사이에 어떤 연관점도 우리의 눈으로는 찾을 수 없지만, 모든 일은 결국 연결되어 있어. '인과율'이니 'M 이론'이니 '엔트로피'니 하는 어려운 말을 써도 너로선 잘 모를 거야… 나비의 날갯짓이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사막의 폭풍이 된다는 말, 영화에서 많이 들어봤지?

 이해할 수도, 그럴 필요도 없어. 어차피 넌 곧 보게 될 거야. 네 손끝에서 만들어진 작은 선택이 저 애의 삶의 큰 폭풍으로 돌아오는 것을.

 회귀자의 '염원'

 메인스트림과 별개로, 18세로 회귀한 캐릭터 개인이 러닝 기간 중 돌이키고자 하는 것을 말합니다. 아무것도 없다면 프로필에 공란으로 남겨두세요. (캐릭터들은 일정 기간이 지나면 원래 시간선으로 돌아간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 유의해주세요)

 순행자의 '나비효과'

 타임리프를 경험하지 않은 18세의 순행자에게 러닝기간(서사상 3개월) 동안 예정되지 않은 미래가 찾아옵니다. 나비효과란 타임패러독스로 인해 발생한 우연적인 사건을 지칭합니다. 순행자 캐릭터들은 이 일이 곧 일어난다는 것을 아직 모릅니다. 캐릭터의 타임라인과 주요 사건이 뒤틀린다는 점에 집중하여 프로필에 작성해 주세요. 아주 사소한 일부터 캐릭터를 뒤흔드는 큰 일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러너들은 텍관 설정을 통해 각자의 염원과 나비효과를 캐릭터 간 서사의 인과관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그 외의 경우에는 캐릭터들간의 염원과 나비효과가 명확한 인과관계로 연결되지 않습니다. 또한, 소모임의 메인스트림 진행에 따라 개인에게 임의로 사건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단, 오너가 사전에 작성한 사건만이 발생합니다).

그 외 시스템

개인 이벤트 진행

메인 스토리를 진행하지 않는 날, 오너의 신청을 받아 각 캐릭터를 중심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장소를 지정해 멤버들을 불러모아 사건을 진행하거나, 독백과 같이 간단한 스크립트를 작성해 제출해주실 수 있습니다.

에필로그

엔딩 이틀 전부터 접수합니다.
러닝 이후 변화된 캐릭터 개인의 삶에 대하여 간단히 서술하여 스토리 계정(@Back2_Story) DM으로 제출해 주시면, 이후 엔딩 스크립트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수위 롤플

수위 롤플의 탐라 노출을 원하지 않는다면 아지트(@Back2_Agit) 계정을 포함한 다인 디엠을 활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사위 계정

멤버들은 모두 주사위 계정(@Back2_Dice)의 랜덤 답변 기능을 자유롭게 이용 가능합니다.